chhanji01.jpg


초한지


* 2년 전 <삼국지>가 중국 드라마 역사상 최고액인 1억 6천만 위안(약 250억 원)의 제작비 투자 기록을 세웠지만, 이 기록은 <삼국지>를 연출한 가오시시 감독에 의해 다시 한 번 그 기록이 깨진다.


 <초한지>는 준비기간 2,600일, 촬영기간 260일, 제작투자비 2억 4천만 위안(약 480억 원)을 들인 80부작 드라마로 이 숫자만으로도 명실 공히 중국 역사상 ‘가장 비싼 드라마’라고 할 수 있다. 


* <초한지>는 진나라 말기 농민들의 대 봉기, 초와 한의 쟁패, 유방이 한나라를 개국하는 역사적 장면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또한 사면초가, 해하지위, 패왕별희등 역사적 사건들을 담아내고 있어, 웅장한 규모의 전쟁 씬은 이 드라마의 볼거리 중 하나이다. 극중에서는 우리가 익히 들어 알고 있는 분서갱유, 십면매복, 파부침주, 팽성지전, 수수지전, 홍문연, 토사구팽 등 고사성어 속 전쟁장면들을 실감나게 재현하였다. 또한 극 전개과정보다 화면을 중시하는 시청자들의 입장을 감안해 가능한 사실적인 전쟁장면 재현을 위해 궁전과 성곽들은 물론 천군만마의 군사동원 씬까지 모두 특수효과가 아닌 실제 촬영으로 구성했다.


 

* 프로그램 개요


원제 : 초한전기

영문명 : king's war (As a legend)


제작국 : 중국

제작년도 : 2011년


배급 : CCTV/CITVC

제작사 : 박납영업집단/희세기영시

한국 : KBS 20130218~20131202 방송


장르 : 고전사극

연출 : 가오시시(高希希)

극본 : 왕하이린, 옌강


방송사 : 후난방송국/안후이방송국/저장방송국/톈진방송국/베이징방송국

방송편수 : 80부작


■ 등장인물들

● 유방 (천다오밍) 관련고사성어 
평민 출신, 진나라 시대 사수 정장. 진 패망후 한왕에 봉해지고 초한 전쟁시엔 서초패왕인 항우를 물리치고 천하를 통일하여 한나라 개국 황제가 된다. 간사하고 패기가 넘치며 지인들을 잘 활용한 덕분에 항우에 승리하고 4백년 한 왕조를 개국한다.

● 항우 (허룬둥) 관련고사성어 
고대의 걸출한 군사전략가로 진나라 말기 봉기해 군의 우두머리가 되고 진이 패망한 후에는 스스로 서초패왕에 등극한다. 초한 전쟁 중 한왕인 유방에게 패해 오강에서 자결한다. 중국 역사상 가장 용맹했던 무장으로 성격이 거칠고 의협심이 강하며 강산과 미인을 사랑한다.

● 여후 여치 (친란) 관련고사성어 
인내력을 지닌 굳건한 여성으로 유방이 봉기 전에 내조를 하지만 후에 이런 그의 생활이 그에게 큰 타격을 준다. 유방이 죽고 난 후에는 실권을 잡고 악행을 일삼지만 이 드라마에서는 젊은 시절의 여치를 집중 조명한다.

● 우희 (리이샤오) 관련고사성어 
항우의 총희로 항우를 따라 전장을 따라다니는 미녀인 지기이다. 항우가 사면초가의 상황에 이르자 최후의 주연에서 자진한다.

● 한신 (돤이훙)
한나라의 개국공신으로 당대 최고의 군사가로 소하, 장량과 함께 한나라 초기 3대 인물이었다. 한나라 천하를 건립하는데 혁혁한 전공을 세웠지만 후에 한고조 유방의 의심을 받고 모반죄로 처형된다.

● 범증 (쑨하이잉) 관련고사성어 
항우의 모사이며 항우로부터 ‘아부’로 존경받는다. 기원전 206년 항우를 따라 관중을 공격할 때 항우에게 유방의 세력을 멸하라고 권하지만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수차에 걸쳐 유방을 없애려 하지만 성공을 거두지 못하고 초한 대치 시엔 진평의 이간질에 항우로부터 의심을 받고 고향으로 돌아간다.
 
● 소하 (양리신) 관련고사성어 
진나라 패현의 옥졸출신. 진나라 말기 유방의 봉기를 도우며, 유방이 항우에 승전하고 한나라를 세우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 장량 (궈청) 관련고사성어 
한나라 초기 3대 호걸중 하나로 저명한 모사


--------

■ 유방의 가정 8남1녀 (8남 모친이 모두 다름)
노 원공주(魯元公主) 여후 소생
제 도혜왕(齊悼惠王) 비(肥)조씨(曹氏) 소생
효혜황제(孝惠皇帝) 영(盈)여후 소생
조 은왕(趙隱王) 여의(如意)척부인(戚夫人) 소생
효문황제(孝文皇帝) 항(恆)박씨(薄氏) 소생
회남 여왕(淮南厲王) 장(長)조씨(趙氏) 소생
조 공왕(趙共王) 회(恢)
조 유왕(趙幽王) 우(友)
연 영왕(燕靈王) 건(建)

■ 전한왕조
1대.유방(BC247-201-고황제-BC195)
*.여후(BC241-188-고황후-BC180)
2대.유영(BC211-195효혜황제-BC188)
3대.유공(BC?-188소황제-BC184)유영아들
4대.유홍(BC?-184-소황제-BC180)유영아들
5대.유항(BC203-180-효문황제-BC157)유방아들
6대.유계(BC188-157-효경황제-BC141)유항아들
 



한국 Korea Tour in Subkorea.com Road, Islands, Mountains, Tour Place, Beach, Festival, University, Golf Course, Stadium, History Place, Natural Monument, Paintings, Pottery, K-jokes, 중국 China Tour in Subkorea.com History, Idioms, UNESCO Heritage, Tour Place, Baduk, Golf Course, Stadium, University, J-Cartoons, 일본 Japan Tour in Subkorea.com Tour Place, Baduk, Golf Course, Stadium, University, History, Idioms, UNESCO Heritage, E-jokes, 인도 India Tour in Subkorea.com History, UNESCO Heritage, Tour Place, Golf Course, Stadium, University, Paintin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