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d068_02.jpg

땅끝 전망대는 해남의 주요한 관광명소로 갈두산 사자봉 정상에 위치한다. 북으로는 우거진 송림이 있고 동, 남, 서로는 시야의 막힘이 없는 드넓고 푸른 바다가 펼쳐지며, 남으로는 드넓은 대양의 시점으로서 흑일도, 백일도, 보길도, 노화도 등 다도해 섬들을 바라볼 수 있는 곳이다.

날씨가 쾌청한 날에는 추자도 및 제주도를 바라볼 수 있으며, 일출과 일몰을 한 장소에서 볼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여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전남 해남군 송지면 송호리 junnamseaside


========jrd-kors2015-078 해남 땅끝 관광지


백두대간의 시작이자 끝이며 한반도의 기가 가장 많이 뭉친 곳, 땅끝관광지는 그 이름만으로도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땅끝’이라는 이름 때문에 희망의 시작점이자 국토순례의 시발지로도 불리는 땅끝관광지는 1997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후 북위 34도17분21초 지점에 높이 10m의 땅끝탑을 세우고 땅끝 사자봉 정상에 땅끝전망대를 건립하였다. 또한, 땅끝전망대에 올라가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2005년부터모노레일을 운행하고 있다. 땅끝관광지가 다른 관광지와 가장 차별화 되는 것은 국토순례의 시발점 이라는 점과 전국 최고의 해넘이 해맞이 명소라는 점이다. 매년 5,000여명 이상의 국토순례객들이 이곳에서 대장정을 시작하고 있으며, 매년 12월 31일이 되면 땅끝 해넘이 해맞이의 장관을 보기 위해 찾아오는 관광객들과 함께 ‘땅끝 해넘이 해맞이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땅끝관광지는 해남의 대표 관광브랜드로 2006년 한국의 아름다운 길, 2009년 한국관광공사 선정 네티즌이 가보고 싶은 곳 1위, 2013년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 2014년 베스트 그 곳 선정 등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관광브랜드 중의 하나이다. 이곳은 해남을 방문하는 관광객 대부분이 가장 먼저 찾고 한번은 꼭 들렀다 간다는 점, 서남해안 관광코스 개발 시 빠지지 않고 선정이 된다는 점을 고려할 때 땅끝관광지가 갖는 브랜드적 가치는 충분하다. 또한 대흥사, 두륜산케이블카, 우항리공룡화석지, 우수영관광지 등 해남의 주요 관광지와 문화 ․ 역사적 연계성도 커서 지역 관광 활성화의 가장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더불어, 땅끝관광지는 인근 강진군이나 완도군과 인접해 있다는 점도 하나의 장점으로 작용한다. 강진과 완도로 가는 육로가 가깝고, 완도 노화도와 보길도를 연결하는 여객선터미널이 땅끝관광지에 있어 관광객들로부터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낳고 있다.


위치 전남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길 42 junnam 

  



lt=34.2953&ln=126.5253



역사년표Map (1945년이후 10대뉴스)
BC -AD 1 -600 -1000 -1500 -1800 -1900 -1950 -1980-현재

한국 Korea Tour in Subkorea.com Road, Islands, Mountains, Tour Place, Beach, Festival, University, Golf Course, Stadium, History Place, Natural Monument, Paintings, Pottery, K-jokes, UNESCO Heritage, 중국 China Tour in Subkorea.com History, Idioms, UNESCO Heritage, Tour Place, Baduk, Golf Course, Stadium, University, J-Cartoons, 일본 Japan Tour in Subkorea.com Tour Place, Baduk, Golf Course, Stadium, University, History, Idioms, UNESCO Heritage, E-jokes, 인도 India Tour in Subkorea.com History, UNESCO Heritage, Tour Place, Golf Course, Stadium, University, Paintin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