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07ngh_10.jpg
● 초등학생을 위한 추리 소설-10 괴도신사 뤼팽

모리스 르블랑 원작/문흥미 그림/엔터스코리아 역
글송이
정가 : 9,000원
출간일 : 2004-04-27
288쪽 | 182*233mm
ISBN-13 9788955721270
ISBN-10 8955721277

▶ 지은이 소개 - 모리스 르블랑

세계적으로 유명한 추리소설가. 프랑스 범죄모험소설의 대가인 그는 1864년 프랑스 루앙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었던 플로베르와 J.D. 모파상의 영향을 받아 한때 통속소설과 심리소설을 쓰기도 했다. 잡지에 괴도 신사 아르센 뤼팽을 주인공으로 한 범죄모험소설을 쓰기 시작하면서 모리스 르블랑은 프랑스의 '국민작가'로, 아르센 뤼팽은 프랑스의 영웅으로 부각되었다. 그는 작가로서의 공적을 인정받아 '레지옹 도뇌르 훈장'을 수여받았다. 작가로서 큰 성공을 거둔 그는 1941년 77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그의 작품으로는 『기암성』을 비롯하여『수정마개』『뤼팽 대 홈즈』『813』『뤼팽의 고백』등이 있다.

그림 : 문흥미

1991년 순정 만화 잡지 『하이센스』에 「이것이 사랑입니까」로 데뷔하였습니다. 그 동안 『메탈과 티슈』『세상에서 제일 가난한 우리 집』『상처』『괴도 신사 뤼팽』『뤼팽과 홈즈의 대결』『기암성』 등을 발표하였습니다. 1999년 '오늘의 우리 만화상'을 수상하였습니다.

▶ 책 소개
  
아르센 뤼팽은 왜 ‘괴도 신사’라고 불릴까? 다른 사람의 물건을 훔치는 범죄자 아르센 뤼팽을 신사라고 부르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그것은 뤼팽이 상류층이 소장하고 있는 미술품이나 골동품, 보석류! 등을 주로 훔치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자신이 훔친 것을 나눠 주기 때문이다. 또한 늘 약자 편에 서서 정의롭게 행동하고, 여성들에게 예의바르게 행동하기 때문이다. 

이런 신사라는 이미지와 괴상한 도둑이라는 이미지에 걸맞게 뤼팽을 표편하는 고정된 모습에는 모자와 외눈 안경, 지팡이, 하얀색 장갑이 등장한다. 일반적인 추리 소설의 주인공이 탐정이나 형사인 것과는 달리 아르센 뤼팽 시리즈의 주인공 뤼팽은 범죄 행위를 저지르는 도둑이다. 뤼팽이 벌이는 기상 천외하고 다양한 범죄와 그의 특출난 변장 능력은 소설을 더욱 박진감 넘치고 흥미 진진하게 만들어 준다.

▶ 차례

제1장 아르센 뤼팽 체포
제2장 교도소에 간 아르센 뤼팽
제3장 탈옥한 아르센 뤼팽
제4장 신비로운 여행객
제5장 왕비의 목걸이
제6장 하트 7
제7장 앵베르 부인의 금고



한국 Korea Tour in Subkorea.com Road, Islands, Mountains, Tour Place, Beach, Festival, University, Golf Course, Stadium, History Place, Natural Monument, Paintings, Pottery, K-jokes, 중국 China Tour in Subkorea.com History, Idioms, UNESCO Heritage, Tour Place, Baduk, Golf Course, Stadium, University, J-Cartoons, 일본 Japan Tour in Subkorea.com Tour Place, Baduk, Golf Course, Stadium, University, History, Idioms, UNESCO Heritage, E-jokes, 인도 India Tour in Subkorea.com History, UNESCO Heritage, Tour Place, Golf Course, Stadium, University, Paintin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