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12:1-8 인생의 아침

 
찬송 358장 아침 해가 돋을 때
 
신앙고백 사도신경
 
전도서 12:1 - 8 너는 청년의 때 곧 곤고(困苦)한 날이 이르기 전 나는 아무 낙이 없다고 할 해가 가깝기 전에 창조자를 기억하라.
 
청년시대는 가장 왕성한 때입니다. 이 때에 모든 정력을 집중해서 일하면 반드시 하나님의 축복을 받습니다. 그러기에 많은 일을 한 사람들의 역사를 보면 인생의 아침에 즉 소년시대, 청년시대부터 일을 했습니다.
 
헬라의 유명한 데모스테네스(Demosthenes)벌써 17세부터 웅변가로 국가에 봉사했으며 시세로(cicero)는 26살 때 이미 유명한 법률가가 되어 국가에 봉사했습니다. 음악가 가운데 모차르트는 열살 때 독일 황제 앞에서 연주를 했고, 헨델 같은 유명한 사람은 열 살부터 작곡을 시작했습니다. 부흥 목사가운데 유명한 조지 휫필드는 21살부터 유명한 전도사가 되었습니다. 리빙스턴은 24세에 아프리카대륙에 가서 흑인들에게 복음을 전파하였으며, 요한 칼빈 같은 사람은 26세에 이미 저 유명한 ‘기독교 강요’를 썼습니다.
 
소년시대, 청년시대에 일찍이 각성하여 하나님을 찾고 나에 대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그 사명을 바로 깨닫고 그 즉시로 일에 착수해서 가정에서나 교회에서나 국가에서나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실패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축복이 언제나 함께 하십니다.
 
“너는 청년의 때 곧 곤고한 날이 이르기 전에 너의 창조자를 기억하라? 예수 님과 동행하는 자는 승리 할 수 있습니다.
 
기도- 우리가 먼저 헛된 일을 버리고 주님의 교훈대로 소망가운데 걸어 갈 수 있도록 은혜 주옵소서.
 
주기도문 한경직 목사 hkj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