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f107.jpg

'비테크 2골' 슬로바키아, '디펜딩 챔피언' 이탈리아 꺾고 조 2위로 16강 진출  
  
슬로바키아가 '디펜딩 챔피언' 이탈리아를 잠재우고 F조 2위로 16강 무대에 진출했다.  
슬로바키아는 24일 밤 11시(이하 한국시간) 남아공 요하네스버그 엘리스파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탈리아와의 2010 남아공월드컵 조별리그 F조 3차전에서 로베르트 비텍, 카밀 코푸네크의 연속골에 힘입어 3-2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1승 1무 1패 승점 4점을 확보한 슬로바키아는 같은날 뉴질랜드와 0-0 무승부를 기록한 파라과이(승점 5점)에 이어 F조 2위를 마크, 체코슬로바키아 분리 독립 이후 처음으로 월드컵 16강 무대에 진출했다. 슬로바키아는 오는 28일 밤 11시 모세스 바비다에서 E조 1위와 16강전을 치른다.  

반면 슬로바키아에 덜미를 잡힌 '디펜딩챔피언' 이탈리아는 2무 1패(승점 2점)으로 F조 최하위로 추락,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비테크의 선제골, 한 발 앞선 슬로바키아  
  
먼저 결정적인 찬스를 맞이한 쪽은 슬로바키아였다. 전반 6분 비테크의 헤딩 패스를 이어 받은 함시크가 아크 중앙에서 논스톱 왼발 발리슛을 때렸지만 그의 발을 떠난 볼은 아쉽게도 오른쪽 골대 옆으로 벗어나고 말았다. 슬로바키아는 발재간이 좋은 함시크와 스토흐를 앞세워 빠른 템포의 카운터어택을 시도하며 이탈리아의 빗장 수비를 노크했다.  

결국 두르리면 문은 열리는 법. 슬로바키아는 전반 25분 쿠츠카가 데 로시의 패스를 가로챈 뒤 문전을 향해 전진 패스를 연결했고 이를 비테크가 페널티박스 중앙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이탈리아의 골문을 뒤흔들었다. 이탈리아 수비 집중력의 아쉬웠던 순간이었다.  

슬로바키아의 공세, 움추린 이탈리아  
  
슬로바키아의 맹공은 계속 이어졌다. 슬로바키아는 전반 34분 슈트르바가 문전 앞 30여미터 지점에서 강력한 오른발 중거리슈팅으로 마르케티 골키퍼의 간담을 서늘케 만들었다. 반면 이탈리아는 슬로바키아의 전방위 압박에 이렇다 할 공격 작업을 펼치지 못했다. 가장 아쉬운 득점 찬스 역시 전반 40분 상대 수비수 슈크르텔의 헤딩 미스에 의한 것일 정도로 이탈리아는 전반내내 무기력한 모습을 보였다.  

잘 나가던 슬로바키아는 뜻하지 않은 악재를 만났다. 슬로바키아의 중추적인 역할을 했던 슈트르바가 볼 경합 도중 카투소와 충돌 후 오른쪽 무릎이 찢어지는 부상을 당한 것. 하지만 슈트르바는 깊은 상처에도 불구하고 응급 처치 후 투혼을 발휘하며 다시 그라운드 위에 나섰다. 이에 사기가 오른 슬로바키아는 전반 종료 직전 비테크의 패스를 받은 쿠츠카가 위력적인 오른발 슈팅을 때리며 경기의 열기를 더했다.  

슬로바키아의 연속골, 무너진 '디펜딩 챔피언'의 자존심  
  
위기에 몰린 이탈리아는 후반 시작과 함께 가투소와 크리시토를 빼고 콸리아렐라와 마조를 투입하며 전술의 변화를 꾀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빈공에 시달렸던 이탈리아는 후반 11분 몬톨리보를 빼고 마지막 승부수인 피를로를 투입했다.  

반격에 나선 이탈리아는 후반 17분 디 나탈레가 아크 중앙 부근에서 오른발 감아차기로 골 사냥에 나섰지만 무하 골키퍼의 선방에 물거품이 되고 말았다. 이탈리아는 후반 21분 콸리아렐라가 왼쪽 페널티박스 안에서 오른발 슈팅을 작렬시켰지만 그의 발을 떠난 볼은 골대 앞에 자리한 슈크르텔의 무릎에 맞고 나오며 팬들의 탄식을 자아냈다.  

하지만 승리의 여신은 슬로바키아의 편이었다. 후반 28분 오른쪽 측면에서 함시크가 문전 앞으로 짧게 내준 크로스를 문전쇄도한 비테크가 오른발로 가볍게 마무리한 것. 이탈리아는 후반 36분 디 나탈레가 골문 혼전 상황에서 추격골을 뽑아냈지만 후반 39분 콸리아렐라의 득점 상황마저 오프사이드로 판정되며 진한 아쉬움을 남겼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이탈리아가 후반 44분 스로인 상황에서 문전쇄도한 코프네크에게 추가골을 내주며 완전히 무너지고 말았다. 이탈리아는 경기 종료 직전 콸리아렐라가 감각적인 중거리슛으로 추격골을 터트렸지만 시간은 더 이상 그들을 기다려주지 않았다.  (스포탈코리아 2010-06-25)  [ns2010ysptwc10game] ns2010ysptfwc10game


한국 Korea Tour in Subkorea.com Road, Islands, Mountains, Tour Place, Beach, Festival, University, Golf Course, Stadium, History Place, Natural Monument, Paintings, Pottery, K-jokes, 중국 China Tour in Subkorea.com History, Idioms, UNESCO Heritage, Tour Place, Baduk, Golf Course, Stadium, University, J-Cartoons, 일본 Japan Tour in Subkorea.com Tour Place, Baduk, Golf Course, Stadium, University, History, Idioms, UNESCO Heritage, E-jokes, 인도 India Tour in Subkorea.com History, UNESCO Heritage, Tour Place, Golf Course, Stadium, University, Paintin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