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ksungchul200907.jpg
● 만화 삼국지 처세술
길문섭 글,구성 / 박성철 그림
  
정 가 : 14,500원
타임스퀘어 펴냄, 2009-07-28
227쪽
ISBN-13 : 9788993413175
ISBN-10 : 8993413177


▶ 지은이 소개 

글 : 길문섭 Gil, Mun-Sub
 
충남 금산 출생으로 공주대학교 대학원(만화예술학 석사)을 졸업했으며 1989년 일간신문에 「토박이」로 만화계에 데뷔했다.1999년 벤처 붐이 한창일 때 주식투자를 시작했고 이때 경제와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했으며 MBC-TV의 「여기는 MBC」 「아침 만들기」, KBS-TV의 「충청패트롤」, SBS-TV 「이 사람이 사는 법」 등에 출연하면서 만화작가로 알려졌다. 현재 국제만화가연맹 팩코 회원, 동서만화연구소장, (사단법인)한국만화가협회 이사, 중부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과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굴렘 국제만화축제 초청작가(2000년 프랑스), 10개국 아시아만화대회 초청작가(2001년 일본), 세계만화대회 초청작가(2003년 홍콩) 등 여러 차례 국제대회에 초청되었고 대구 달구벌 만화축제 코스튬플레이 심사위원장, 광주 빛고을 전국만화공모전 심사위원장, 울산만화공모전 심사위원장 등 20여 회에 걸쳐 만화공모전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1996년 중부지방에서는 최초로 만화개인전을 열었으며(총 6회), 서사만화로 우리나라 최초의 2004년 스토리만화전(타임월드갤러리)을 열었다.

소년한국일보와 여러 잡지에 수백 편의 작품을 발표하여 호평을 받았으며, 『만화로 보는 한국사』(전2권)를 비롯하여 30여 권의 학습만화를 출간했다. 만화작가로는 드물게 4권의 만화이론서를 출간해 만화를 배우려는 사람들이 교재로 활용하고 있다. 만화이론서 『만화의 문화시대』로 2000년 대한민국 출판만화대상을 수상했으며, 『만화애니메이션 초보자가 알고 싶은 101가지』『워킹 이즈 라이프』『만화로 보는 한국사 1, 2』『한 칸의 사색』『네 인생을 후회 없이 살아라』『초단타매매 길라잡이』『혼자서도 잘 할 수 있는 만화 부동산경매 첫걸음』『혼자서도 잘 할 수 있는 만화 가치투자 금융에서 주식까지』『혼자서도 잘 할 수 있는 만화 펀드투자』『김과장, 골프는 알고 치는 거야』 등 30여 권의 다양한 만화책을 냈다.

그림 : 박성철

1982년 대전에서 태어나 충남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했다. 2006년부터 만화를 시작하여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다양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한 만화 및 삽화를 제작하고 있다. 『단숨에 끝내는 만화 기초작법에서 웹툰까지』, 『오바마의 위대한 승리』, 『만화 삼국지 처세술』 등 다양한 책의 삽화와 컬러작업에 참여했고 각종 행사 및 공공기관, 업체광고 일러스트 등을 하면서 자신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 책 소개

만화로 풀어낸 삼국지를 통해 인간관계, 행복, 성공을 만들어가는 데 필요한 처세전략을 알아본다. 삼국지 등장인물들에 얽힌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각 인물들에 대한 짤막한 설명도 곁들여 누구나 쉽게 읽어볼 수 있으며, 그들 각자의 성격이나 태도는 물론 서로 부딪히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관계 형성법, 상황 대처법 등을 현대의 직장이나 사회에 적용해볼 수 있다.

각 주제에 맞는 주요 에피소드를 만화로 구성해 실었고, 삼국지에서 더 참고할만한 내용이나 성공을 위한 조언 등을 추가적으로 실어 함께 읽어볼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처세의 방법만이 아니라 그것이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어 좀 더 쉽게 이해하게 되고, 여러 유형의 인물들을 보며 스스로가 취해야 할 것과 버려야 할 것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 리뷰

위기를 기회로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는 처세전략!

삼국지로 배우는 인간관계!
하루가 힘든 현대인들에게 성공은 어떤 의미일까? 돈을 많이 벌면 행복할까? 아니면 지위가 높아야 행복할까? 행복의 의미는 사람마다 모두 다르고 기준도 다르지만 공통점이 있다면 모두 성공하고 싶은 마음이다. 그런 의미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삼국지에서 처세전략을 배울 필요가 있다. 복잡하게 얽혀있는 직장인들이 삼국지에서 배워야할 대목은 유비, 조조, 손권, 제갈공명 등 개성이 강한 삼국지 인물의 특징만큼이나 다양하다. 특히, 유비가 제갈공명을 얻기 위한 ‘삼고초려’는 자신을 낮추고 겸손한 태도로 사람의 마음을 얻는 장면이나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고 원칙을 지키려는 조조의 모습, 그리고 상대의 심리를 읽어내는 제갈공명의 눈빛은 눈앞의 이익에만 몰두하는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준다.

성공의 발판은 결국 사람이다!
모든 역사는 사람이 이루었고 아무리 어려운 일이나 풀기 힘들어 보이는 문제라도 결국은 사람의 힘으로 풀어왔다. 사람만이 재산이며 사람만이 미래인 셈이다. 유비의 주변엔 제갈공명과 오호대장군이, 손권에게는 주유가, 조조에게는 곽가, 사마의나 하후돈 등이 있었다. 그러니 어떤 사람을 얻느냐가 그 사람의 미래가 된다. 만약, 힘과 재능으로만 성공을 이룰 수 있다면 삼국지에서 가장 성공할 확률이 높은 인물은 여포일 것이다. 하지만 여포의 주변에는 사람이 없었다. 사람이 있었다고 하더라도 여포는 그 사람을 품을 위인이 되지 못했다. 지금 성공하고 싶은가? 그러면 먼저 자신이 필요한 사람인지, 사람에 대하여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내 주변에 어떤 사람이 있으며 필요한 사람은 있는지 깊게 생각해야 한다. 성공의 발판은 결국 사람이다. 

만화로 배우는 25가지 삼국지 처세전략!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해서는 실력과 함께 인간관계가 중요하다. 인간관계는 인맥관리로 이어지고 성공적인 직장생활로 이어진다. 평소에 인간관계를 잘할 수 있는 처세전략이 필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그런 면에서 삼국지 인물들의 모습은 현대 직장생활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인간관계의 축소판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은 일반적으로 많이 알고 있는 삼국지의 내용에서 처세전략 25가지를 뽑아 재미있는 만화로 풀었다. 그래서 누구나 손쉽게 삼국지 인물들을 접하고 그들의 처세전략을 직장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게 했다.


▶ 차례
 
책을 내면서 
등장인물 

01. 조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을 찾아라 
: 손권, 조조와 맞설 결심을 하다 

02. 물러설 때와 나설 때를 가려라
: 계륵 

03. 실패는 있어도 좌절은 없다 
: 서주와 소패를 잃고 조조에게로 

04. 감정을 조절하지 못하면 모든 것을 잃는다 
: 유비, 관우에 대한 정 때문에 촉을 위태롭게 하는구나 

05. 인격의 기본은 겸손이다 
: 유비 화살 하나 없이 서주를 얻다 

06. 아랫사람에게 일을 맡겼으면 믿고 기다려라 
: 어리석은 유선, 강유를 믿지 못하는구나 

07. 리더의 신뢰는 조직을 결속한다 
: 조자룡, 유비의 진심어린 신뢰에 충성을 바치다

08. 과욕은 금물이다 현실을 직시하라 
: 옥새 하나로 천하를 가지려 하다

09. 무모하게 행동하지 말고 생각부터 하라 
: 장비, 전략으로 장합을 이기다

10. 끝까지 상대방을 이해시키려고 노력하라 
: 신묘한 계책으로 범 같은 장수들의 머리를 숙이게 하다 

11. 인재를 알아보는 눈을 키워라 
: 서서의 비범함을 유비는 한눈에 알아보고

12. 사람을 만나는 것도 전략이다
: 제갈공명, 오나라를 움직이다 

13. 상대방의 마음을 얻어라
: 한마디 유언으로 공명의 충성을 얻은 유비 

14. 약속은 습관처럼 실행하고 의리는 목숨처럼 여겨라 
: 여포, 진규·진등 부자의 농간에 죽다 

15. 어떤 일에도 명분이 필요하다 
: 명분을 위해 황실을 취하다

16. 승부가 필요 할 때는 냉철한 결단을 해라 
: 부족한 군량미를 왕후의 목으로 해결하다 

17. 열정이 없으면 꿈도 소나기와 같다 
: 자식을 잃고 국사마저 버린 원소 

18. 모든 것은 뜻대로 되진 않는다
: 사마의를 살린 비 

19. 진심은 마음을 얻는 가장 빠른 방법이다 
: 겉모습이 아닌 마음으로 황충을 얻다

20. 작은 실수가 신뢰를 깨뜨린다 
: 술에 취한 유비, 유표에게 실언을 하다 

21. 잘못을 즉시 인정하라 
: 자신이 만든 명을 어긴 조조, 스스로 머리카락을 자르다 

22. 때때로 동료를 감동시켜라
: 편지 하나로 관우의 마음을 얻은 제갈공명 

23. 겸손하게 때를 기다리고 용기 있게 결정하라
: 사마의를 조심해라

24. 의리를 지키는 일은 저금하는 것과 같다 
: 관우, 적벽에서 조조를 살려주다 

25. 혼자서 모든 것을 할 수는 없다
: 훌륭한 군사지만 군주는 될 수 없었던 공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