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k01-08. 다음 글에 나타난 역사학의 유효성과 관계가 깊은 것은?

역사학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다양하듯이 유효성도 또한 다양하다. 그렇다고는 하나 이 유효성은 ‘학문은 무엇에 유용한가’라는 의미에서의 실용성과는 무관하다. 그러한 실용성은 역사학에는 없다. 역사학을 연구하여도 특별히 사무에 능숙하게 되는 것은 불가능하며, 돈벌이가 잘될 리도 없는 것이다. 역사학이 역사 서술을 통해 사회에 제공하는 유효성은 우선 마음의 양식을 준다는 것이다. 그것은 역사의 움직임의 대세, 인류가 걸어 온 고난의 길, 원시 사회로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의 고도 문명을 쌓아 온 인간의 위대성, 수많은 인간의 죄업 등을 알려 이로써 인간 형성에 관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동시에 그것은 호기심을 만족시키고 교양을 높이고 다른 나라의 역사를 이해시켜 과거의 이해에 의해 미래에의 전망을 가능케 해 준다. 이러한 사실에 교육적 유효성이 있는 것은 물론이다.

괄목상대(刮目相對) 일취월장(日就月將)
온고지신(溫故知新) 격화소양(隔靴搔癢)

-----> Question-정답은? 



한국 Korea Tour in Subkorea.com Road, Islands, Mountains, Tour Place, Beach, Festival, University, Golf Course, Stadium, History Place, Natural Monument, Paintings, Pottery, K-jokes, 중국 China Tour in Subkorea.com History, Idioms, UNESCO Heritage, Tour Place, Baduk, Golf Course, Stadium, University, J-Cartoons, 일본 Japan Tour in Subkorea.com Tour Place, Baduk, Golf Course, Stadium, University, History, Idioms, UNESCO Heritage, E-jokes, 인도 India Tour in Subkorea.com History, UNESCO Heritage, Tour Place, Golf Course, Stadium, University, Paintin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