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Korea > Lotto 6/45 > 四柱八字 > 토끼(卯)띠 이야기 오늘의 당첨번호는?

Google
의미 

온순하고 꾀가 많아 예로부터 매우 신성한 동물로 여겨 왔고 강한 번식력(다산)으로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 동물이다. 또한 달 속에 산다고 하는 이상세계의 신수(神獸)로서 달과 동일시되며 영원한 생명력을 가진 최고의 장수동물로 상징화되어 있고, 현실세계에서는 지상의 어느 동물보다도 지략이 뛰어난 동물로서 지혜의 상징으로 나타나고 있다. 

장점 

주의 깊다. 적응을 잘 한다. 수단이 좋다. 붙임성이 좋다. 분별력이 있다. 우아하다. 신중하다. 지성적이다. 세련됐다. 사교적이다. 진지하다. 직관력이 있다. 관대하다. 유순하다. 철저하다. 정직하다. 상냥하다. 동정적이다. 친구를 좋아 한다. 

단점 

망설인다. 감상적이다. 나약하다. 쉽게 화를 낸다. 피상적이다. 예측 불허이다. 이기주의다. 속물적이다. 변덕스럽다. 주관적이다. 쾌락적이다. 손해를 안보려 한다. 

직업 

모델, 실내 장식가, 수집가, 평론가, 기자, 변호사, 배우, 공증인, 여관 주인 등. 

인연 

가장 좋은 만남은 양띠, 개띠, 돼지띠이다. 양은 취미가 같아서 좋다. 개는 진실하여 잘 맞는다. 돼지는 꼼꼼해서 좋은 짝이다. 

좋은 만남은 소이다. 

안 좋은 만남은 용띠와 말띠다. 토끼와 뱀은 노력이 필요하다. 

가장 상극을 이루는 만남은 닭과 범이다. 토끼는 닭의 허영을 참아내지 못 한다. 범과는 파멸이다. 토끼가 범의 속임수를 알기 때문에 범의 간섭을 싫어 한다. 

토끼의 상징 

토끼는 우리의 정서속에 가장 친근하고 사랑스러운 동물의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조그마하고 귀여운 생김새며, 놀란 듯한 표정에서 약하고 선한 동물로 그리고 재빠른 움직임에서 영특한 동물로 인식되고 있다. 그리고 토끼띠는 묘(卯)의 속성이 번성·풍요의 의미를 지니고 있어 열두 띠 중 가장 생기가 발동하는 띠로서, 그 성격과 기질은 자애롭고 온순하며 영리하고 지혜로운 반면, 유약하고 경박한 측면도 있다. 

토끼와 관련된 세시풍속 

상묘일 

    음력 정월 첫 번째 묘일(卯日)을 '토끼날'이라고도 한다. 이 날은 장수를 비는 날이기도 하다. 이날 새로 뽑은 실을 톳실 또는 명실이라고 하는데, 이 실을 차고 다니거나 옷을 지어 입으면 수명이 길어지고 재앙을 무리친다고 한다. 남녀가 모두 약 한 자 정도의 명주실을 청색으로 물들여 팔에 감거나, 옷고름 또는 주머니끈에 차거나, 돌쩌귀에 걸어 두는데 그렇게 하면 명이 길어진다고 한다. 토끼는 털이 많은 짐승이라 정초에 묘일이 들어 있으면 목화가 풍년이 든다고 한다. 또한 이날은 모충일(毛蟲日) 또는 유모일(有毛日)의 하나로 설날부터 닫고 있던 시전들이 날짜를 잡아 문을 열기도 한다. 이는 그 모충들의 번성하는 솜털의 뜻을 취하여 상업의 번창을 바라는 의미가 담겨져 있다고 한다.
 
Copyright(c) 2001.06.10 SubKore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