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Korea > Lotto 6/45 > 四柱八字 > 돼지(亥)띠 이야기 오늘의 당첨번호는?

Google
의미 

아무 음식이나 잘 먹고(건강) 새끼를 잘 낳아 기르며(다산) 근심 걱정 없는 평화와 건강과, 그리고 재물을 상징하는 동물이다. 굿 판에서 으레 등장하는 죽은 돼지 머리를 볼 때마다 잊혀지지 않는 것은 역시 그 착하디 착하게 다가오는 입가의 미소이다. 어느 동물이 죽고 나서 그렇듯 행복한 잠에 도취하는 듯한 모습을 띄우고 있단 말인가. 그래서 이러한 돼지의 모습을 보면 죽어서까지 남을 원망하지 않고 죽는 동물을 돼지뿐이라 생각된다. 
 
장점 

예의가 바르다. 공평하다. 진실하다. 믿을 수 있다. 씩씩하다. 활발하다. 점잖다. 충동적이다. 평화를 사랑한다. 자신만만 하다. 침착하다. 자상하다. 용기가 있다. 인기가 있다. 부지런하다. 발랄하다. 사교적이다. 관대하다. 적의를 숨기지 못한다. 

단점 

잘 속는다. 천박하다. 순진하다. 고집이 세다. 무방비 상태다. 얼뜨기다. 슬픔에 잘 빠진다. 관능에 빠지기 쉽다. 뻔뻔하다. 유혹에 약하다. 거절할 줄 모른다. 미래를 보지 못한다. 다른 소유물을 자기 것처럼 다룬다. 단순하다. 

직업 

의사, 건축가, 제조업자, 영화 관계자, 작가, 화가, 연예인, 과학자 등. 

인연 

가장 좋은 만남은 토끼띠, 양띠, 범띠. 언쟁을 피하기는 토끼띠가 좋다. 양띠의 변덕도 돼지띠에는 좋다. 범띠와는 범의 노력에 따라 좋아진다. 

좋은 만남은 원숭이, 용, 개, 쥐띠 

노력이 필요한 만남은 소, 닭, 돼지, 말띠 

가장 상극을 이루는 만남은 뱀띠다. 뱀은 꾀로 돼지를 꽁꽁 감아 버린다. 

돼지의 상징 

돼지는 무엇이든지 먹을 수 있는 잡식동물이다. 그러면서도 강하게 자라나며 먹는 욕심 외엔 별로 욕심이 없다. 그리고 제사를 올릴 때 반드시 빠뜨릴 수 없는 것이 돼지이다. 이것은 곧 돼지를 옛부터 신성한 동물의 상징으로 여겨 왔음의 표징이다. 

또한 자손이 귀한 집에서는 아들을 낳으면 10세 때 까지 돼지라고 보른다. 이것은 돼지가 새끼를 낳을 때 여러 마리를 한꺼번에 낳기 때문에 다산(多産)의 상징이 부여됐음을 알 수 있다. 

돼지와 관련된 세시풍속 

고사의 제물 

    산신에게 제를 올릴 때는 대체로 돼지를 잡고 재앙을 물렸던 것이다. 이것은 온달전에 보면 고구려가 해마다 3월 3일이 되면 낙랑의 산 언덕에 모여 사냥을 하여 잡은 돼지와 사슴 등으로써 산천신(山川神)에게 제사를 지냈다는 대목이 있다. 
상해일(上亥日) 
    바느질을 하지 않고, 빗질도 하지 않는다. 바느질을 하면 손가락에 병이 나고, 빗질을 하면 풍증이 생긴다고 한다. 그리고 돼지날엔 두 개의 주머니를 비단으로 만들어 바지 허리끈에 매달고 다니던 풍속이 있었다. 돼지주머니는 통통하게 만들고, 쥐주머니는 약간 길게 만든다. 이것은 오계(五戒) 가운데 불사음계를 범한 결과를 문책하고 성 문란을 방지하라는 약속의 징표로 찬다고 한다.
 
Copyright(c) 2001.06.10 SubKore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