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Korea > 무역상식 > 무역실무 > INCOTERMS > DEQ (부두인도) 조건

Google
 
Web www.subkorea.com
* 주요내용요약  
 
- 목적항의 부두상에서 물품을 인도하는 것이지만, 목적항에서의 "수입통관 미필"을 규정하고 있다. 즞, 매도인은 목적항에서의 양륙비까지만 부담하고, 물품의 수입통관은 구 규칙과 반대로 매수인이 이를 부담하도록 개정하였다. 

- 수입시 제비용을 매도인의 부담으로 하고자 할 경우에는 계약상에 그 취지를 명시하도록 하였다. 더구나 목적항의 부두상에서 다른 장소로 물품을 이동하는 책임도 매도인의 부담으로 하고자 할 경우에는 오히려 DDUDDP 조건을 사용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 매도인이 수출통관비와 인도에 앞서는 제3국으로의 통과비용만을 지급하도록 하고, 반면에 매수인은 항구에서의 후속되는 운송 또는 창고나 터미널로의 적치를 위한 모든 하역비 뿐만 아니라 물품의 수입시 및 후속되는 운송을 위한 통관비용을 지급하도록 개정하였다. 

- 수입통관을 매수인이 이행하도록 하였기 때문에 매도인이 발송국가 또는 원산지 국가에서 발급하는 수입통관을 위하여 필요한 서류를 취득하는 비용을 지급하지 않고 다만, 그 취득에 협조를 다하도록 하였으며, 그 협조에 따른 비용을 매수인이 지급하도록 내용을 개정하였다. 
 

- 국제상업회의소(ICC) Incoterms 2000의 DEQ 원문 (pdf file) 
 
'ICC의 Incoterms 2000'을 보기 위해서는 "Acrobat Reader"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그림을 클릭하시고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