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22:15-19 하나님의 축복 

찬송 344장 이 눈에 아무 증거 아니 뵈어도 
 
신앙고백 사도신경
 
창세기 22:15 - 19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얻으리니 이는 네가 나의 말을 준행(遵行) 하였음이니라 하셨다 하더라. 

오늘 말씀의 핵심은 여기에 있습니다. 곧 아브라함은 이삭을 사랑했습니다. 이삭은 아브라함의 독자요, 만득자(晩得子)입니다. 언약의 아들입니다. 그러므로 그는 이삭을 심히 아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보다 아들을 더 사랑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아들이 우상이 됩니다. 하나님은 모리아 산상에서 아브라함의 이 사랑을 시험하여 보았습니다.

하나님의 뜻이면 자기의 가장 사랑하는 독자라도, 가장 사랑하는 무엇이라도 하나님을 위해서는 희생하는 신앙, 이것이 아브라함의 신앙이었습니다. 그런데 당시의 종교적 윤리적 사상의 환경을 보면 이런 명령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아들을 번제(燔祭)로 드리는 우상숭배가 있었습니다. 특별히 몰록이란 우상숭배자는 언제나 자기의 자식을 번제하여 숭배하던 시대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아브라함이 신앙을 나타내는 그 즉시로 아들에게 손을 대지 말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은 이런 일을 원치 않는 분임을 당시의 모든 사람에게 분명히 나타내셨습니다. 지금 같으면 그런 명령은 안 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신앙은 어떻습니까? “너희는 너희 마음과 성품과 정성을 다해서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고 했습니다. “내가 복의 근원이 될지라” 하나님의 뜻은 우리 가정의 신앙이 다른 사람을 축복으로 인도하는 원천이 되길 원하십니다.

기도- 주님, 이웃들에게 참된 하나님의 축복을 공급할 수 있는 믿음의 가정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주기도문 

한경직 목사 hkj0516
 




BIBLE - WEB, KJV, ASV(Quiz), NIV,
개역한글KHRV( 120일1독, 1년1독, 권별, 성경통독, )

STUDY - 구절(WESLEY), 단락(MATTHEW), 소요리, 대요리 문답, 신앙고백WCF, 읽기(Wayne)
Dictionary - Chapter, OT구약, NT신약, 테마별,